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추천작 하이틴 로맨스 영화 <톨 걸> 리뷰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7. 21:51

    >


    톨걸?? 아니면 와인을 깨우는 거야?남들보다 배 큰 쪽의, 과인의 관념을 불러일으키는 타이틀 <톨 걸>넷플릭스에서 하이틴 로맨스가 자주 올라오는 편인데 대부분 여주인들이 남들과 다른 어떤 콤플렉스를 갖고 있다. 내가 사랑한 모든 남자들에게에서는 백인사회에서 한 동양인 여자가. <시에라용 아이 대작전>에서는 뚱뚱한 여자가... 사실 그들에게 사고가 있다고는 말할 수 없다. 사회가 만든 기준 속에 못 미치는 여성이 부족하다는 것도 농담으로 삼기 어렵다. 하지만 이런 클리셰가 하이틴 로맨스에서는 잘 먹힌다... 한국 드라마 톨걸도 다른 영화들처럼 남다른 키의 여주인공이었다. 키가 큰건 뭐가 잘못됐어?!!! 갑자기 화가 나다.​​


    주관적인 감상이다.*전문성은 없습니다.​​


    결론부터 이 내용이라면 꽤 재미있어. 재미는 나의 부인>>>>>>>>>>>>>>>>>>>>> 시에라 영아이 대작전


    줄거리


    >



    ​ ​, 조디, 그녀는 미국에 살고 있다 하나 6살짜리 소녀다. 그 소녀는 모든 것이 평범하지만, 단지 한 가지 특별한 점이 있다. ​ 소녀의 키는 하나 85.5cm​ 어릴 때부터 역시, 하고 직접 신문의 사람보다 두초의 더 큰 조디는 직접 신문 및 단체 사진을 찍을 때 항상 중간 뒷줄에 있어야 하며, 키가 너무 높다는 이유로 모든 조롱과 놀림의 대상이 되면 했습니다.​


    이런 어린 시절을 보낸 조디는 여느 때처럼 허리를 굽히고 칙칙한 색 옷을 입었고 절대 튀는 행동을 하지 않았다. 늘 그렇듯 자존심도 없었고 자신감도 없었다.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까 봐 칭찬받을 만한 행동도 하지 않았다. 조디는 사실 피아노를 아주 잘 친다. 하지만 피아노도 사람들 앞에서 치지 않았다.


    >


    >


    하지만 조디 옆에는 자존심 벗이 있었다. 어디서든 과로하지 않다고 감개 깊은 여자 봇 파리다는 조디를 놀리는 친구들을 혼내주고 지적하며 조디를 지켜줬다. 그래서 소꿉친구였던 남자친구 잭 덩클만은 조디를 나쁘게 하지 않았기 때문에 매일 조디를 주고 그녀를 응원했다. 조디는 덩클맨을 정말 좋은 친구로 여겼지만 그가 하자는 대로 따라하는 데는 만만하지 않았다. 그녀의 이상형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키가 크고 작은 남자와 만과인이 부끄러웠기 때문이었다. 덩클맨은 조디보다 훨씬 작았다.


    >


    >


    자신의 이상형은 없을 것이라고 소견하는 조디 앞에 한 남학생이 등장한다. 조디보다 키가 크고 금발에 무엇보다도 잘생긴 얼굴 그는 스웨덴에서 교환학생으로 온 스티그 모린이었다. 학교 여학생들은 스티그의 얼굴에 홀딱 반하고 조디도 스티그에게 사랑에 빠진다.


    >


    하지만 조디는 쉽지 않았다. 그녀를 언제나 괴롭히는 이 학교의 퀸카·키미·스티처가 스티그에게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접근했기 때문입니다. 이러다 나이스티그에게 한 번도 말을 걸 수 없다는 의견에 예쁜 얼굴을 고칠 수 있는 언니에게 도움을 청할 생각이다. 외적으로 완벽한 누나에게도 치명적인 단점은 있다. 심한 알레르기...언니는 조디를 완벽하게 변신시킬 생각이다. 예쁜 옷과 화장품도 사고 미용실에 들러 머리도 했습니다. 지금 새로 산 옷을 입고 새로 산 화장품으로 화장을 하고 학교에 가기만 하면 된다. 그런데 그날 밤 야간 조디에게 전화가 왔다. 스티그였다.스티그는 홈커밍 댄스에 같이 가자는 제안을 할 것이다. 조디는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하고 스티그의 제안을 받아들인다."덩클맨에서 내 번호 알았어?" 아니, 전화번호부에서 크고 못생긴 기린을 찾았어.당신의 장난입니다. (전년) 너는 스티그처럼 멋진 유아가 너를 좋아할까라며 조디의 자존심을 상하게 했다. 자존심이 상한 조디는 새로 산 옷을 입고 등교한다. 스틱은 그냥 주 1년으로 다의 유아들과 친구가 됐다. 전체가 그와 친구가 되고 싶어했고, 전체 그에게 친절했어요. 그런 상황을 스티그는 이상하게 말했습니다. 왜 나 같은 멍청한 사람에게 잘해 주니? 스웨덴에서 스티그는 못생긴 축에 끼여 있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많아진 과거의 유행에 적응하고 즐기기 시작했어요.


    >


    >


    조디는 티미와 마주칠까봐 도망가고 우연히 들어온 방에서 스티그를 만난다. 스티그는 솔로 피아노를 쳤고 매우 못했다. 조디는 스티그에게 피아노를 가르치고 함께 피아노를 치면서 친해졌다. 조디와 스티그는 뮤지컬에 대한 공통 관심도 있었고 거기에 맞는 부분이 매우 많았다. 그런데 그 방에 다른 사람이 들어온다. 너였어. 너는, 자신을 스티그의 여자친구로 소개한다. 두 사람은 먼저 사귀기로 한 것이다.이 모두가 괴물 같은 키 때문이라고 소견하면서 한없이 우울해지는 조디는 키가 작아지는 수술을 찾아보기도 한다. 그런데 그때 벨소리가 난다. 모르는 번호였다. 조디는 전화를 받았다. 상대는 자신을 스틱이라고 소개했습니다. 또 장난이겠지 하고 소견한 조디는 그동안 슬픔을 토해낸다. 또 욕설을 퍼부었다. 하지만 그는 진짜 스티그였다. 스티그는 오늘 밤 조디에게 뮤지컬을 같이 보자고 제안한다. 조디는 긴 생머리로 예쁘게 화장을 하고, 새로 산 옷을 입고 스티그를 만난다. 조디의 완벽한 이상형이던 스티그는 조디의 큰 키에 큰 의미를 두지 않았다. 여자들은 키가 크면 모두 그 키에만 관심이 있었지만 스티그는 아니었다. 조디 키가 아니라 성격과 성에 관심을 가졌다. 둘은 서로의 매력에 빠져 마음이 통하고 키스를 한다. 서로의 마음은 통했지만 사고는 스티그에게 여자친구의 국가가 있다는 것이었다. 스티그는 느끼면서 너를 선택한다. 명일 스티그는 조디와 학교에서 만나지만 무시하고 본인을 맞는다. 스티그의 다른 반응을 기대했던 조디는 상처를 받는다. 조디는 스티그와의 관계에 열중했고, 예민했어요. 그래서 본인의 소중한 친국을 소홀히 하고 상처를 준다. 절친한 친구인 파리다와의 약속을 바로 어겼고 자신을 나쁘게 보지 않는 덩클맨에게는 더 냉정하게 대했다. 조디의 주위는 그녀를 속인 것처럼도 생각하고 있었다.


    >


    스티그는 티미를 선택했는데, 조디가 계속 신경이 쓰여서 자신이 조디를 너무 좋아한다는 것을 깨닫고 조디를 피아노실로 초대해서 키미와 헤어질 것이기 때문에 자신과 만나지 말 것을 제안합니다. 역시 같이 홈커핑파티에 가자고 합니다. 조디는 수락해서 오노 씨 저녁에 있는 언니 미인대회에 같이 가자고 해요. 그렇게 조디는 미인대회에서 스티그를 기다리고 있지만 스티그는 결국 오지 않았다.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스티그에게 물었지만 파티를 준비하다 깜빡했다고 한다. 오노상 중에 너와 헤어지기로 한 약속도 지키지 않았어. 조디는 화가 났지만, 스티그는 파티를 즐기고 있었다. 착하고 상냥했던 스티그는 달라졌습니다. 유행남으로 사는 게 즐거웠고 이 때문에 조디를 소외시켰다. 스티그는 조디 뒤에 있는 약간 음화도 하고 있었다. 내 유행을 보여주고 싶었고 자랑하고 싶었다. 그래서 조디를 욕되게 하고 이면에는 다소 음화한 것이다 여주인의 뒤에 있는 그 장난삼아 걷는 남주를 덩클맨은 혼내주었습니다. 조디 곁을 떠났던 덩클맨은 자신이 진심으로 조디를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이제 느끼기도 합니다. 이 모든 사실을 조디는 안다. 그리고 나를 아껴주는 사람이 누구인지, 그리고 정말 내가 누구인지에 대해서 생각을 합니다.


    >


    홈커밍 파티에서 조디는 직접 사람들 앞에 가서 마이크를 잡고 내용했어요. 누군가의 여동생, 누군가의 절친인 과인은 유쾌하고 실수도 하고, 피아노도 잘 치고 키가 큰 사람이었다 과인을 인정하고 사랑할 터였다 이 이상 과인을 놀려도 꿈쩍도 하지 않을 것이다 조디는 내려와서 친구들에게 사과한다. 그리고 덩클맨의 감정을 받아들인다. 또 어떤 스티그의 고백은 완강히 거절한다. 조디는 내용을 다룬다.​



    ​​​​​​


    사실 모든 사람은 완벽하지 않다. 그렇다고 모두 부족한 부분 때문에 주눅이 들어 사는 것은 아니다. 부족한 부분이 어떤지, 얼마나 나쁘지는 않느냐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결국 중요한 것은 나쁘지 않은 장점을 더 드러내고 부족한 부분에도 당당히 맞서는 자세입니다.스토리는 쉽지 않고 단점을 극복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그 흔한 자소서에 단점을 극복한 예를 서술하시오. 톨걸에서의 등장인물은 모두 각자의 단점을 갖고 있다. 하이틴 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완벽녀 완벽남은 없다. 키가 어느 정도 크며, 키가 어느 정도 작으며, 알러지가 있다. 제가 이 영화가 감정에 들어갔던 이유가 바로 이 부분입니다. 완벽한 사람은 없어. 그 부분에서 공감대가 많았고 동정심이 더 생겼다. 나쁘지 않은 단점조차 사랑하는건 정말 어렵지만 이 영화처럼 나쁘지 않은 모습으로 당신 길을 사랑하는 날이 오기를...


    분명히 다른 하이틴 영화들보다 교훈적이고 여운이 있는 영화였다. 단순히 남녀 주인공의 모습을 보고 설레는 느낌이 아니라 나쁘지 않은 모습도 되돌아보는 여운을 줬다. 물론 설레이기만 하는 영화가 나쁘지 않고 재미있는 것은 아니다. 사실 너무 재밌어. 그런데 그런 교훈적인 하이틴 로맨스도 필요하다고 의견합니다.


    전형적인 하이틴 로맨스의 여주인공은 아내 sound에게는 뻔뻔스럽다. 그러다 인기 있는 학생이 되고 조금 나빠진다. 그리고 진짜 이야기는 결국 반성하고 주인공과 사랑에 빠져 끝난다. 이 영화에서도 여주인공이 들끓는 경로로 진행된다. 그런데 다른 영화와 다른 점은 남주도 같은 루트를 탄다는 것이었다 사실 남자주인공이 바뀌었을 때는 좀 황당해서 그 sound에서 색다른 느낌이 들었다. 원래 멋진 남자주인공이 끝까지 멋있다는 편견이 있었던 것 같아. 주인공들이 평면적이지 않고 매력적이었다. #톨걸 #tallgirl #넷플릭스 #넷플릭스영화 #영화추천 #하이틴로맨스 #내가사랑한모든남자들에게 #로맨스영화 #추천영화 #리뷰 #후기 #줄거리 #줄거리 #줄거리 결국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