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상디 A8 라이트 내부, 외부 복원 및 배선 으스러짐 복원 작업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09:34

    #동산지A8 #라이트복원 #배선붕괴


    >


    수입차 라이트 내부 클리닝 / 외부 복원 / LED 튜닝 작업 전문점 마이스터다.라이트만 전문적으로 복원 튜닝하는 제조사인 만큼 라이트만큼은 최고의 퀄리티로 보답하겠습니다.


    >


    >


    이번 차량은 돈 세디사의 A8D3차량의 라이트 내부 클리닝+외부 UV코팅+배선 으스러진 데 따른 쇼트 문제 해결 작업 이다니다.지속적으로 라이트 내부 배선이 샷을 하나로 묶어 휴즈 본인의 경고등이 켜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미에서 대구마이스터샵으로 오셨습니다.


    >


    >


    내부 배선 문제 해결과 함께 내부 청소와 외부 작업까지 함께 진행합니다.렌즈의 백내장도 꽤 진행되고 있지만, 저녁의 시인성에 영향을 주는 정도이므로 복원 후에는 전조등의 광량 향상 효과까지 보장합니다.


    >


    >


    아무리 관리가 잘돼도 햇볕이 과도한 비, 희망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많이 받는 라이트 표면에는 어쩔 수 없는 세월의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선명하게 드러난 외부 스크래치 외에 미세한 스톤 칩이 있는 상태입니다.


    >


    >


    커버를 떼어내, 내부 부품을 모두 떼어내고 있습니다.기존 커버를 재사용해야 하므로 손상 없이 깨끗하게 분해 작업을 진행합니다.인두기 자체 절단기로 자르는 작업을 일절 하지 않습니다.


    >


    >


    분해 후 내부 배선의 연구 및 보수를 진행한다.문제가 있는 배선과 최근은 궤도지만 향후 문제가 될 수 있는 배선을 수축 튜브와 절연 테이프를 이용 칠로, 배선을 1개씩 보장하였습니다.


    ​ 거의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아우디 A6 C6/BMW E60/E66등 대부분의 라이트에서 발견되는 결함이 있습니다.그것은 배선이 망가지는 현상입니다만, 가만히 있는 상태에서는 괜찮지만, 약 오랜만에 구부리거나 만지면 배선의 피복이 부서져 떨어져 버립니다.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배선-배선이 맞닿아 전기 합선 현상이 일어나면서 쉽게 전구나 퓨즈가 사망하고, 심각하게 제어 모듈이나 밸스터 같은 고가의 제품 마을로 연결됩니다.그렇게 되면 수리 견적 자체가 틀리기 때문에 절대 쉽게 할 수 없지요.


    >


    >


    >


    투명 커버 내부에서도 HID 밸브에서 발생하는 가스로 인한 백화 현상이 진행되었습니다.이런 백화 때문에 시인성도 떨어지고 보기에도 좋지 않습니다.내부가 그대로라면 아무리 외부 복원을 해도 깨끗한 결과물이 나오지 않습니다.


    >


    >


    >


    내부 클리닝까지 이루어진 모습입니다.외상 때문에 지저분해 보이지만 내부 투명도는 새것처럼 맑고 투명합니다.베젤도 하나의 크롬이 하얗게 변할수록 오염되기 때문에 함께 클리닝을 진행한다.부분품의 하본인과 하본인이 백클리닝을 실시하기 위해, 내부 청소 작업의 전후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


    >


    프로젝션도 반사판을 닦아내, 렌즈까지 닦아냅니다.A8 라이트는 라인업의 기함답게 어댑티브 기능이 들어간 프로젝션이므로 구조가 매우 복잡할 것입니다.​개 차종에 비해서 프로젝션 양쪽 드라이만 20분 이상 소요됩니다.


    >


    >


    클리닝이 완료된 내부 부품을 다시 하우징으로 조립할 겁니다.반짝반짝 원래의 빛이 나도록 예쁘게 복원되었습니다.


    >


    >


    >


    돈 샌디 A8D3차량의 기존의 실리콘은 재활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전체 제거하고 세로프게시리콤을 넣어 줍니다.다목적 실리콘은, 가스 본인에 의한 수분 발생이나, 뜨거워지거나 식거나를 반복하는 라이트에 사용되면, 엔진열의 기본인 라이트 열에 의한 경화가 빨리 진행되는 일이 있습니다.라이트전용으로본인온제품을사용하면온도차가심한라이트에오랫동안습기사건없이사용할수있습니다.



    >


    >


    >


    >


    최종 단계에서 외부 복원 작업인 UV코팅을 시공하면 신품급으로 복원됩니다.조사기를 이용한 경화 방식은 자외선 차단은 물론 외부 충격(스톤칩)에 어느 정도 견딜 수 있는 강도를 냅니다.자연 건조 방식이 본인 훈증 방식으로는 절대 실현될 수 없는 강도가 조사기를 이용한 경화 방식으로는 가능합니다.


    >


    >


    저녁 운전에도 느낄 수 있을 만큼 시인성이 좋아집니다. 보여드릴 뿐만 아니라 안전에도 도움이 되는 작업이므로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A8차량이지만, 내부 배선에 의한 쇼트가 발생합니다.또는 라이트 복원을 할 경우에는 마이스터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