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암 과잉진단 및 과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08:11

    갑상선암 수술에 대한 논란이 점점 가중되고 있습니다.


    >


    뉴스 기사만 보더라도 폭발적으로 항상 그렛도우쯔옷동 갑상선 암 수술 건수가 과잉 진단, 논란 끝에 5년 만에 34Percent에 해당하는 수술의 감소를 기록 중이다.20의 하나 처음부터 한해 동안 만-5만건에 달했던 갑상선 암 수술 건수는 20하나 5년 만 8천건으로 감소한 것이다.이는 20개 4년부터 시작된 갑상샘암 과잉 진단의 논란에 따른 것이지만, 그 물쥬은로 발표된 논문을 보려고 하는.


    >


    20개 4년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NEJM)이라는 논문에 한국의 갑상샘암 과잉 진단을 가르친 논문이 발표됩니다.NEJM은 세계 최고 권위의 논문으로, 이 다상가라면 본인에게 일생에 한 번이라도 논문을 게재해 주었으면 하는 로망 있는 권위지입니다.그런 논문에 실린 이야기라 파급력이 상당했어요.논문 제목부터 '한국의 갑상선암 '확산' - 검진과 과잉진단에서 다소 과격하게 느껴집니다.


    >


    논문 그림 한국의 갑상선암 환자 수 및 갑상선암으로 인한 사망자 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 색 실선은 전체의 갑상샘암 환자 수에서 주 색 점선은 갑상샘암에서 비교적 안전하다고 알려진 유두 암 환자 수임. 녹색의 점선은 갑상선 암 사망자 수임.특이한 것은 우리 나라에서 진단된 갑상샘암 환자의 의대 부분은 유두 암 환자라는 점과 진단을 받은 대부분의 환자를 수술로 "치료" 하고 있는 소리에도 사망자 수가 줄어들지 않아 1결정한다는 점임.


    >


    논문 필자는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 한국의 갑상선암 환자 수 증가 원인을 저렴한 진료비용에 있다고 생각합니다.대략 3만 원으로 5만 원 정도 하는 저렴한 비용으로 갑산선초 sound파 검사가 가능해 많은 사람들이 검사를 하고, 진단을 받지 않아도 되는 암 진단을 받은 뒤 필요하지 않은'수술'을 받게 됐다는 겁니다.


    >


    역시 한 필자는 극적인 갑상선암 환자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사망자 수가 지속되고 있는 것은 과잉진단과 과잉수술의 결과라고 말합니다.


    >


    만약 새끼는 갑상샘암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반드시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한다.그러나 통계를 볼 때 하나 995년 하나 cm미만의 안전한 갑상선 암임에도 수술한 비율이 하나 4%였지만 하나 0년 후에는 그 비율이 54%까지 치솟습니다.수술 없이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활성만 줄이고 지켜봐도 되는 환자가 수술을 받은 것이다.수술 환자의 절반 이상이 수술은커녕 조직검사조차 권하지 않지만 센티미터 미만 환자인데도 아직까지 갑상선암은 확실히 수술해야 한다는 주장이 있어 안타깝습니다.큐알람한의원에서는 수술이 필요하지 않은 환자의 갑상선암 활성화도를 줄이고 갑상선암의 크기를 줄여 더 이상 자라지 않는 상태로 만드는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수술하지 않으면 평생 약을 먹을 수도, 호르몬 불균형으로 고통받을 수도, 수술 후유증을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